본문 바로가기

농구/일본농구

윈터컵2022 ウインターカップ2022 여자 결승전 후기

윈터컵 우승은 교토 세이카!

 

예측한대로 교토 세이카 고교(京都精華学園)가 우승했다!

 

삿포로 야마노테 고교의 슛감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그것보다 교토 세이카 고교가 너무 잘했다.

1쿼터에 3학년 시바타 선수와 1학년 모모이 유우 선수가 득점력을 발휘 하면서 그냥 압살했다!

 

아래 기록들을 보면 걍 리바운드에서 끝이 났다.

57:15 

우체 선수가 그냥 인터하이때에 비해 너무 잘해졌다. 심적으로도 성장한게 느껴진다.

득점 분포가 너무 이쁘다
3점슛이 더 터져줬어야..... 리바운드도....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모모이유우 선수 수비뿐만 아니라 오늘 공격에서 특히 1쿼터 기선제압하는데 힘을 보텠다!

너무 잘해! 교토세이카 중에서 대부분 에스컬레이터로 올라오는 애들을 뚫고 다른 교토 중학교에서 입학해서 들어온 애가 수비하나로 뚫었다. 근데 공격도 해주네 ㄷㄷㄷ 내년 내후년에도 주전이 됐으면 좋겠다.

 

아래는 하이라이트 영상

https://youtu.be/IG0toG2P1Hw

 

교토세이카고교 대회 마지막 집합

https://youtu.be/8ux-KuCgNcI

 

잔인한 노감독님 보통 승부가 결정되면 3년가 고생한 고3 후보애들 뛰게 해주는데 알짤없다. 1학년 경험치를 먹여준다. 인터하이때는 주전5명 40분으로 뛰게하더니 ㄹㅇ 진심인 분이시다. 

 

참고로 저 감독님은 세이카중고교의 교장이자 이사장이자 농구감독이다. 절대독재!!!!!!!!!!!! 70살이 넘었으면 은퇴 좀! 우승했으니 하려나?

 

아무튼 내년에  교토세이카의 우체, 오우카학원고의 요코야마, 오사카 쿤에이의 나나미 선수들 다 졸업한 뒤 그 자리를 누가 차지할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 기후여고, 토카이대 후쿠오카 쪽이 심상치 않다.